영상모음2009.04.28 08:20

지난 해 3월 하순 리투아니아 수도 빌뉴스에서 열린 국제 가구 박람회를 다녀왔다. 그때 보리 침대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던 가구 예술가 리티스 자베쯔카스(Rytis Zaveckas)를 다시 만났다.

그의 가구들은 아주 독특하다. 서랍을 여는 손잡이가 보통 쇠 등으로 되어 있는 데 그의 가구에는 손잡이와 서랍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독특한 다리와 탁자의 연결 방법으로 마치 나무 기둥 하나로 거대한 탁자를 만든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는 평소 가구가 조각품이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다. 그는 특색 있는 가구뿐만 아니라 초소형 물건 만들기로도 유명하다. 그는 가장 작은 나무상자와 가장 작은 나무비행기로 리투아니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그는 길이가 4.53cm인 초소형 바이올린(사진출처: http://www.designerwood.org/)을 제작했다. 이는 리투아니아 기록뿐만 아니라 당시 세계기록으로 알려졌다. 이 바이올린은 모형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소리를 낼 수 있다. 기록 공인을 위한 여러 절차가 거추장스러워 하지 않았다고 한다.
 

찻숟가락보다 훨씬 더 작은 이 바이올린을 보고 있자니, 꼭 이루고자 하는 가구 장인의 집념이 바이올린 현을 따라 금방이라도 울려퍼질 듯했다.  

* 관련글:
               - "비키니도 나무로 만들 수 있지요"
               - 주문 쇄도하는 보리 침대
               - 손톱보다 더 작은 상자가 있을까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