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선수 김레베카2009. 3. 12. 11: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유스의 동유럽" 블로그와 2월 12일 KBS 2TV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에 소개된 후 피겨선수 김레베카에 몇 가지 새로운 소식이 생겼다.

1. 다음카페 개설
2월 10일 김레베카 다음카페가 개설되었다. 다음블로거뉴스를 보고 다음회원인 써니님이 개설한 까페이다. 지난 3월 24일 키다리 아저씨님이 또 다른 다음까페를 개설했다.

2. 위키백과 김레베카 등재
위키백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이 영어와 한국어로 김레베카 항목 을 등재해주었다.

3. 한국으로부터 선물
레베카에 대한 방송과 블로그 글을 본 한 사람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의 모든 동영상을 선물과 함께 보내주고 싶다는 뜻을 전해왔다. 김연아를 이을  좋은 피겨선수가 될 것을 기대하면서 보낸다고 한다.   

다음카페 개설, 위키백과 등재, 선물 등 이 모든 것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해 준 것에 주위 리투아니아 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지 못하고 있다. 바로 한국 사람들의 이런 감동적인 모습이 오늘의 한국을 만들었구나를 느끼게 한다.   

지난 1월 폴란드 경기에서 입은 무릎 부상이 아직 완쾌되지는 않았지만, 레베카는 지금 열심히 체력단련과 경기훈련에 임하고 있다. 레베카는 가끔 초유스집을 방문한다. 딸아이 요가일래와 방에서 놀면서도 점핑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를 지켜보면서 "자나 깨나 피겨 연습, 대성공의 열쇠로다"말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레베카는 요즘 트리플 점핑을 향해 열심히 매진하고 있다. 이제 갓 만 11세가 된 레베카가 성장에 맞게 고난이도 기술을 익혀 오래도록 사랑받는 훌륭한 선수가 되기를 기대한다. (아래 영상은 레베카의 체력단련 모습을 담고 있다.)



* 피겨선수 김레베카 관련 동영상
      1.
김레베카 선수 폴란드 우승 경기
      2. 김레베카 선수 체력단련
      3. 김레베카 선수 빌뉴스 우승 경기
      4. 김레베카 선수 프리 스케이팅
      5. 피겨선수 김레베카, 팬을 위한 피아노 연주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상진

    안녕하세요! 초유스님...
    최대석 선생님 덕분에 베키와 메일도 주고받고 이젠 꽤 친해졌답니다. 감사 감사(꾸우~~벅!)
    친구인 요가일레 아버님이라고도 들었구여.
    근데 조오~기 위에 3번 제 이야기는 아니겠지요? 그렇담 이거 쑥시러워서...
    무튼 오늘 EMS로 보내긴 했는데...
    우체국 직원들이 걱정을 해주더라구여...
    PMP 30GB에 김연아 영상 꽉꽉넣고, 사탕선물세트(14일 화이트데이라서..)를 보낸다는데...
    리투아니아의 제한품목에 두가지 다 해당된다고 하면서...
    그렇다고 물러설 갱상도 싸나이겠습니까?
    "통관 안되고 되돌아 오면 내 들고라도 다시갈라니까 일단 보내주이소...!"
    무대뽀 정신으로다가 보내긴 했는데... 걱정되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무사히 도착하길 기도하는수밖에요.
    그리고 베키 카페가 개설되었군요? 이런... 제가 한발 늦었네요. 제가 개설하려고 했는데...
    전 네이버쪽에 알아봐야겠습니다.
    무튼 초유스님 덕분에 베키 연습하는 영상두 보고 오늘도 즐겁게 일하겠습니다.
    이런... 댓글이 아니라 편지가 되었네요...
    제가 좀 수다스러운건 베키도 잘 아는지라... 정말 여기까지...
    이젠 매일 초유스님 블로그에 들어오는게 중요한 일과가 되었네요... 그럼 내일 다시 오겠습니다.

    2009.03.12 16:30 [ ADDR : EDIT/ DEL : REPLY ]
  2. 스팅

    꿈을 위해 노력하는모습이 아름답네요^^
    반드시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2009.03.13 00:2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