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선수 김레베카2009. 2. 20. 10: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유스의 동유럽" 블로그는 일전에 피겨선수 김레베카 부모님으로부터 동영상을 몇 개 더 제공받았다. 김레베카의 초기 피겨 스케이팅을 담은 동영상이다.

"다음 블로거뉴스"를 통해 한국에도 널리 알려진 리투아니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피겨선수 김레베카(1998년생)는 친구따라 강남 간다는 말처럼 피겨 스케이팅을 2004년 배우기 시작했다. 이미 시작한 친구 알렉산드라를 따라 빙상장에 갔다가 흥미를 느껴 시작하게 되었다.

아래 동영상은 2004년 당시 만 6살 레베카가 피겨 스케이팅을 막 시작했을 때 모습을 담고 있다. 친구 알렉산드라가 레베카에게 한 수 가르쳐주는 모습도 보인다. 하지만 지금 이들은 1등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벌이는 관계이다.

피겨 스케이팅을 배운 지 1년도 안 돼 처음으로 나간 국제경기 동영상이다. 2005년 라트비아 벤츠필스에서 열린 이 경기에서 레베카는 12위, 친구 알렉산트라는 4위를 차지했다. 당시 레베카는 만 7살이었다. 아직 제대로 연기나 기술을 익히지 못했다.

그후 만 11살이 된 레베카는 2009년 1월 폴란드에서 열린 국제 노비스 대회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만 7살 때 참가한 첫 경기 모습과 비교해보면 얼마나 많는 향상이 이루어졌는 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주니어 대회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 누리꾼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