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08.11.28 07:06

경제위기는 경기침체를 동반하고, 경기침체는 부동산 시장을 악화시키고 있다.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지인의 말에 따르면 부동산 매매 건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 부동산 중개 회사가 동영상 부동산 매매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해 화제를 모우고 있다.

일반적인 부동산 매매 사이트는 판매하는 부동산의 자세한 내용 기술과 아울러 사진을 게재해 고객들의 판단을 돕고 있다. 종종 동영상을 첨가한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전적으로 동영상 부동산 매매 사이트를 개설한 videoturtas.lt가 리투아니아에선 처음이다.

판매하는 부동산이 정확하게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 중심에서 자동차로 어떻게 도달할 수 있으며, 주변 환경이나 경관이 어떠한 지 등의 정보가 동영상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집안 곳곳이 자세히 동영상에 있는 것은 당연하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집을 나서지 않고서도 관심 있는 부동산을 반복적으로 자세히 지켜볼 수 있고, 실제적인 현장방문 효과를 그대로 얻을 수 있다. 

이는 또한 판매자, 구입자, 중개자 모두에게 많은 시간 절약을 가져다준다. 서로의 일정을 고려해 현장방문 일정을 잡는 것이 수월하지는 않다. 특히 매매 부동산이 거주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라는 시간뿐만 아니라 이동 비용도 만만치가 않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매매 잡지나 인터넷에서 매매 부동산 정보를 일차적으로 얻고, 이어 전화로 더 자세한 정보를 얻는다. 이렇게 결정하고 찾아가보면 주변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교통이 불편해 구입의사를 철회하는 경우가 잦다.

하지만 찾아가기로부터 시작해 집안 곳곳 살펴보기를 동영상으로 직접 볼 수 있게 되어 구입자의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불황 이 사이트가 과연 어느 정도 성공할 지 궁금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