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08. 11. 6. 13:01

어제 저녁 일이 있어 리투아니아 수도 빌뉴스의 중심가 광장을 지나갔다. 가로수 보호대에 잠겨 있는 자전거가 시선을 끌었다. 자전거 전체가 하얀색으로 칠해져 있고, 두 바퀴엔 국화꽃이 꽂혀 있었다.

자전거 붙여져 있는 안내판을 보니 “사망한 자전거 이용자 추모”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비로 이 하얀 자전거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바로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사고로 사망한 사람들을 위한 추모하고, 리투아니아 도로 위 발생하는 참사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세워진 것이다.

지난 2007년 리투아니아 도로에서 사고로 자전거 이용자 73명이 사망했고, 569명이 부상당했다.

더욱이 겨울철엔 낮이 짧아 자전거 안전 운전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반드시 전등을 확인하고 안전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특히 차 운전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상호존중이 절실히 필요한 계절이다. 사망자를 추모하는 동시에 리투아니아이든, 한국이든 모든 자전거 이용자의 겨울철 안전 운전을 기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잘보고 갑니다.
    늘 웃음 가득 행복하세요 ^^*

    2008.11.06 13: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블로거뉴스로 발행하는 중에 시스템 오류가 있어서 그런지 계속 장애가 발생해 동일한 제목으로 여러 번 글을 올린 것에 양해를 구합니다. 똑 같은 글 주소로 인기글에선 뜨지를 않고, 최근글에선 뜨는 보기 드문 일이 일어났습니다.

    2008.11.06 1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