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감탄 세계화제2014. 12. 4. 06:03

고층 건물의 꼭대기에 올라가 주변 경관을 찍는 사람들이 있다. 멋진 환상적인 경관 장면이지만 보는 사람들에게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아찔함을 느끼게 한다. 이런 사람들 중 유명한 사람들이 러시아 청년들이다. 최근 루마니아의 한 젊은이(Flaviu Cernescu)의 맨손 굴뚝 올라가기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루마니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구조물인 공장 굴뚝을 등반했다. 아무런 안전장치도 하지 않은 채였다. 이 굴뚝은 루마니아 피테슈티(Piteşti )에 있는 것으로 높이가 280미터이다. 



그가 혼자 올라간 구조물은 

0-20m: 아무런 사다리가 없고 단지 전기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21-55m: 보호망이 없는 사다리
55-275m: 보호망이 있는 사다리지만 앉을 공간이 없다
275-280: 사다리가 있지만 보호망이 없고, 최종 3미터는 불안전하다.

심신이 약한 사람은 아래 동영상을 보지 말 것을 권한다.



그는 꼭대기에 올라간 것에 그치지 않고 굴뚝의 구멍 위에 놓인 좁은 두 쇠막대기를 건너기도 했다. 젊은이들의 정복에 대한 성취욕은 이해가 되지만 참으로 아찔하기 그지 없다.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으.. 보고만 있어도 손에 땀이.. 이런 영상을 볼 때마다 자신은 좋아서 하는거지만 혹여나 떨어지면 밑에 있는 사람은 무슨 죄며 치우는 사람은 또 무슨 죄인가 싶어요. 헌데 그런 기사는 또 본적이 없는걸 보면 사고는 잘 나지 않는것도 같고..
    유독 러시아 애들이 많은것 같아요. 아니, 러시아사람 말고는 본 적이 없는것 같네요. 강해보이려는 어떤 문화적인 요인이 있는걸까요. 흠.

    2014.12.04 11:36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