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2. 11. 5. 07:22

여전히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그야말로 대단하다. 최근 이 말춤의 원조가 보리스 옐친(1931-2007) 전 러시아 대통령이다라는 재미난 외신 보도가 있었다. 아래 동영상에서 보듯이 1996년 대통령 선거 유세 중 음악에 맞춰 흥겹게 추던 옐친의 춤이 바로 싸이의 말춤을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구 3백여만명의 작은 나라 리투아니아에서의 싸이 열풍은 어떨까?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으로 리투아니아 사람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다. 먼저 빌뉴스대학교 의과대학 신입생들이 국회의사당 광장에서 펼친 강남스타일 춤이다.


아래 동영상은 리투아니아 젊은이들이 만든 강남스타일 리투아니아 패러디이다. 


다음 동영상은 리투아니아 사람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 리투아니아 개사곡이다. "(수도)물 없다"이다. 여친과 만남을 약속했는데 수돗물이 나오지 않아 씻지를 못하는 남자 이야기이다.

  

다음은 리투아니아 청소년들이 만든 강남스타일 패러디이다.


한국어 수업을 듣고 있는 리투아니아 학생들이 전해준 바에 따르면 학교에서도 휴식 시간에 자주 강남스타일을 틀어준다. 이 노래가 나오면 많은 학생들이 복도나 교실에서 말춤을 춘다. 보도에 따르면 11월 5-6일 싸이가 프랑스를 방문해 파리에서 열리는 강남스타일 말춤 플래시몹 행사에 참여한다. 유럽에서 인기몰이가 한층 거세질 듯하다.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nne

    우리나라의 가요가 그 멀리 리투아니아까지 울려 퍼지다니 대단하네요. 은근 자부심도 느껴지는데요.

    2012.11.05 14:0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