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1. 10. 10. 06:03

지난 여름에도 한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유럽으로 베낭여행을 다녀왔을 것이다. 어떤 대학생은 홀로, 어떤 대학생들은 둘이서, 어떤 대학생들은 무리를 지어 비행기, 기차, 버스 등으로 다녀왔을 법하다.

▲ 승합차로 서유럽 여행을 다녀온 폴란드 대학생 9명
 

폴란드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여행 동영상이 화제을 모우고 있다. 폴란드 동부도시 루블린(Lublin)에 사는 대학생 9명이 의기투합해서 자동차 여행을 다녀왔다.  

▲ 2011년 다녀온 여정
 

이들은 1995년 생산된 포드 트란시트(Ford Transit) 승합차를 직접 정비 수리해서 이용했다. 24일 동안 8,370km 주행거리로 서유럽 10개국을 방문했다. 이들의 여행소식은 폴란드 언론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 2012년 계획된 여정
 

2011년 여름방학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2012년 60일 자동차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남유럽과 북유럽 24개국, 주행거리는 2만km를 잡고 있다. 이들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busimy)을 통해 자신의 여행을 알리고 있다.  



이들의 여행 동영상을 보니 젊음이 참으로 부럽다. 특히 들판에서 자동물뿌리개(스프링 쿨러)로 샤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한국의 대학생들도 이렇게 자동차 캠핑 여행을 하면서 유럽을 둘러보길 권하고 싶다.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국에도 이제 자동차를 리스(또는 렌트)해서
    캠핑장에서 머물면서 여행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고 있는 모양입니다.

    폴란드 학생들 대단하네요.
    쉽지 않은 거리인데...

    저런 여행경험을 접할 때마다 학생 때 저런 것 한번 못해보고
    지나 버린 우리의 과거 시절이 아쉽답니다.

    이젠 애들이 다 크면 부부끼리 한번 해 볼 거라고 생각하고 있죠.
    언젠가 리투아니아를 포함해 발트 3국도 여행해 볼 날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011.10.10 1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