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11.02.10 09:07

일전에 루마니아에 살고 있는 에스페란토 친구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다. 한국 텔레비전 사극 "주몽"이 방송될 저녁 시간을 조급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지금까지 여러 사극을 보았는데 모두가 마음에 들었다. 모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 관점에서도 아름답다. 제작한 사람들에게 축하한다."라고 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루마니아 친구가 에스페란토로 쓴 편지

아직 내가 보지 못한 사극 "주몽"을 루마니아 친구가 시청하면서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나에게 이렇게 소식을 주해주었다. 내가 한국인이라는 사실 때문이다. "주몽"이 루마니아 사람들에게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인상 깊게 심어주고 있다. 현재 "주몽"은 루마니아 텔레비전 TVR1에서 월에서 금요일까지 매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면캡쳐:  http://www.tvr.ro/articol.php?id=92656&c=151

"주몽"이 루마니아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니 기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다. 아직 리투아니아 텔레비젼 방송에서는 한국 드라마가 방영되지 않고 있다. 현재 리투아니아 방송에서는 주로 남미 드라마가 많이 방영되고 있는데 멀지 않은 장래에 한국 드라마도 입성하길 기대해본다.

* 관련글: 네모난 한국 탁구 라켓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딸아이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11.02.10 07:25 [ ADDR : EDIT/ DEL : REPLY ]
  2. 희망

    지난달 루마니아 전체 드라마에서 주몽이 시청률 2위 했다고 하더라구요. 2010년 전체 드라마 시청률1위는 이산이었고, 그동안 한국 사극이 프라임시간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이 꽤 좋긴했었는데, . 주몽도 전체가 그대로 방송되는게 아니라 임의로 시간에 맞추느라 중요한장면도 컷트한채로 방영되고있는듯 한데도.. 역대 루마니아에서 방영됬던 한국사극드라마에서 제일 시청률이 좋다고하더라구요. 주몽끝나면 다음에는 그시간대에 이제 중국사극드라마가 하는듯하던데..; 어쨋든 기분좋은 소식이에요.ㅎ 정말 리투아니아에서도 언젠가 한국드라마가 방영될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 안그래도 리투아니에의 한류관련 기사를 봤는데, 일본에 비해 한국정부는 한국을 알리는데 아무런 노력도 하지않는다고, 아쉽다고.. 하는기사를 봤습니다. 정부나 기업이 좀 많이 도와서 좀 노력해서 리투아니에도 한국을 많이 알렸으면 좋겠어요..

    2011.02.10 21:1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