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0. 12. 24. 07:23

오늘은 크리스마스 전야일이다. 유럽에서 최대 명절이 크리스마스임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리투아니아에는 12월 초순부터 크리스마스 추리를 파는 사람들로 거리가 붐비고,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 잉어를 파는 사람들로 시장이 붐빈다.

흩어진 가족들이 모여 모처럼 정을 나누는 날이다. 크리스마스 음식으로 흔히 미국에서 먹는 칠면조구이를 떠올린다. 미국외에도 영국, 핀란드, 헝가리, 아이슬랜드, 포르투갈 등에서도 칠면조구이나 거위구이 등을 먹는다.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음식은 위키백과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거위를 소재로 한 메르세데스 벤츠 자동차의 크리스마스 동영상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우고 있다. 부엌에서는 크리스마스 전야 거위 요리 준비에 바쁘다. 이때 조금 후 요리될 살아있는 거위 한 마리가 우리에서 나온다.  

거위는 탁자 위에 놓여 있는 자동차 열쇠를 발견하고 부리로 문다. 그리고 밖으로 나와 섬뜩한 도끼 옆을 지나 마당에 세워져 있는 벤츠 자동차 속으로 들어간다. "겨울 내내 안전하게", "즐거운 크리스마스!"라는 문구가 이어진다. 기발한 광고 아이디어에 절로 감탄이 나온다.


한편 어젯밤 슈퍼마켓에서 생선매장을 지나면서 한 할머니가 산 잉어를 사는 모습이 보였다. 매장 직원이 비닐봉지에 잉어를 담았는데 그 잉어가 사력을 다해 위로 튀어올랐다. 잉어는 바닥으로 떨어졌고, 직원은 다시 비닐봉지에 잉어를 꼭 담았다. 불쌍한 잉어의 명복을 빌었다. 우리 집은 산 잉어 대신 냉동 오징어를 구입했다.

* 최근글: 1분 안에 거실 태우는 크리스마스 트리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