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보고 2월 초순 KBS TV 제작팀이 현지 촬영 취재를 나왔다. 그래서 오늘 2월 12일 KBS 2TV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에서 30분 정도 소개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시청하면서 블로그와 다음 블로거뉴스가 TV를 통해 장래 유망 피겨선수를 한국 사회에 소개하는 계기가 된 것에 잔잔한 기쁨으로 다가왔다.

김레베카가 한국 대표로 세계 정상에 오르는 그 꿈이 꼭 실현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초유스의 동유럽" 블로그를 통해 김레베카 선수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자 한다.

위의 내용은 2009년 2월 12일 "피겨선수 김레베카, 블로그에서 TV 방송까지"에서 올린 글의 일부이다. 발빠르게 전해주겠다는 뜻에 부응해 그 동안 김레베카 관련 16개를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김연아 선수의 동계 올림픽 최고 기록이 마치 자기가 이룬 것처럼 기뻐하는 레베카

동계 올림픽과 세계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 등을 계기로 올린 김레베카(12세) 관련 글을 통해서 한국의 뉴스 TV 채널 YTN이 취재와 촬영을 부탁했다. 4월 1일 YTN의 글로벌 코리안 프로그램에 김레베카가 소개된다. 3월 27일 김연아 선수의 경기를 응원하는 김레베카의 최근 모습에서 만 7살 피겨스케이팅을 막 시작하는 옛 모습까지 만날 수 있다.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방송시간을 알려드린다. 초방은 4월 1일 목요일 오전 10시 25분, 재방은 저녁 8시 30분이다. 방송 후 인터넷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글로벌 코리안:
http://www.ytn.co.kr/global_korean/global_view.php?s_mcd=0930&s_hcd=&key=201004011203077567

아래 첫 번째 영상은 세계선수권대회 김연아 경기를 응원하는 모습이고, 두 번째 영상은 체력훈련을 하고 있는 김레베카 선수의 모습이다.




* 관련글: 김연아 경기에 가슴 졸인 피겨선수 김레베카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