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10.03.25 07:59

23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유로비전 가요제의 참가번호가 배정되었다. 유로비전은 1956년부터 유럽국립방송국연맹이 매년 전년도 우승국가에서 개최하는 이 행사는로 수억명이 지켜보는 세계적인 가요제이다. 이날 리투아니아는 참가번호 1을 배정받았다.

전통적으로 참가번호 1은 성공적이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기피대상이다. 투표를 할 때 사람들은 제일 먼저노래를 부른 사람을 쉽게 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진출처: http://www.balsas.lt/naujiena/325377/karaliskas-naujuju-metu-sutikimas

리투아니아 대표로는 남성그룹 InCulto(인쿨토)가 3월 4일 선정되었다. 이 그룹의 리더 유르기스 디쥴리스는 "바꿀 수 없으니까 걱정되지 않는다. 순서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가 중요하다."라고 일간지 례투보스 리타스에게 말하면서 담담하게 배정순서를 받아들었다.

리투아니아인들은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민족으로 손꼽을 만 한데 지금까지 ‘유로비전’에서 거의 대부분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다. 리투아니아가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해는 2006년으로 ‘엘티 유나이티드 (LT United)’ 그룹이 6위를 했다.

유로비전은 참가 가수뿐만 아니라 좋은 성적을 거둔 국가의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자부심을 준다. 과연 리투아니아가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할 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아래 영상은 InCulto의 참가곡 "East European Funk" 이다.  



이 노래는 1960년대 자메이카에서 발전한 스카풍이다. 이 노래의 핵심구절은
   "Yes Sir we are legal we are, though we are not as legal as you/
   그래요, 당신만큼 합법적이지는 않더라도 우린 합법적이요.
   No Sir we're not equal no, though we are both from the EU".
   아니요, 우리 둘 다 유럽연합 소속일지라도 우린 동등하지가 않소. (출처: 위키백과사전)

이 노래는 리투아니아를 포함한 동유럽을 잊고 있는 서유럽에 항변하고 있다.

한편 유르기스 디쥴리스의 공연을 가까이에서 촬영했던 적이 있다. 2008년 8월 그루지야를 위한 음악회에서 그는 아내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그의 아내는 아일랜드 사람으로 리투아니아에서 가수로 성공한 사람이다. 이들 부부의 노래 영상을 아래에 소개한다.



* 최근글: 트럭 끼어 밀려가는 승용차가 무사한 까닭

아기 때부터 영어 TV 틀어놓으면 효과 있을까
한국은 위대한 나라 - 리투아니아 유명가수
브아걸 논란에 속옷 벗은 여가수 YVA가 떠오른다
세계 男心 잡은 리투아니아 슈퍼모델들
중세 유럽의 썸뜩한 고문도구들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멕시코 여성 10인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클릭하시면 ->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