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일래2010. 2. 28. 08: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금요일 한국에서 보내온 많은 스티커를 받은 초등학교 2학년생 딸아이 요가일래는 아주 행복했다. 학교 친구들에게 한국 스티커도 보여주고, 또 서로 교환할 기대감으로 몹시 설렜다. 토요일 가장 친한 친구의 집으로 놀러가 선물할 한국 스티커를 챙겼다. (관련글: 한국 스티커 받은 딸, 이게 꿈인가! 감탄 연발)

어제 아내와 함께 쇼핑을 하는 동안 요가일래는 친구 집에서 놀랐다. 빈손으로 보내기가 안되어서 음료수와 과자를 사서 주었다. 요가일래는 스터커 한 종류 묶음과 심스 스티커 한 장을 선물주었다. 그리고 여러 다른 스티커를 서로 교환했다. 이 친구는 심스 스티커를 좋아했다. 둘 다 만족스러워 했다.

집으로 돌아와서 요가일래는 인터넷으로 이 친구와 재미나게 문자대화를 나누면서 놀았다. 그런데 한 순간 갑자기 요가일래가 눈물을 뚝뚝 흘렸다.

"너 왜 우니?"
"친구가 아주 나빠!"
"왜?"
"친구가 심스 스티커를 모두 달라고 해. 줄 수가 없어."
"그런데?"
"심스 스티커를 다 주지 않으면, 학교 교실 아이들에게 내 짝사랑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문제의 발단이 된 심스 스티커

그 친구는 마음에 드는 한국 스티커 한 장을 선물받더니 그 스터커 한 묶음을 다 가지고 싶어했다. 자기 욕심을 채우기 위해 친한 친구의 비밀을 서슴치 않고 폭로하겠다는 그 아이가 보통이 아닌 같았다. 불안과 부끄러움으로 눈물 흘리는 딸에게 아내과 같이 조언하기 시작했다. 요가일래가 이 심리전에 밀리면 안 될 것 같았다.

"폭로하라고 해. 오히려 잘 되었지. 너가 하고 싶은 말을 그가 대신 떠들어주니까. 그리고 아이들 짝사랑은 장난이니까 부끄러워하지 마."라고 아빠가 조언했다.
"만약 폭로하면 그가 왜 폭로하게 되었는지를 너가 친구들에게 폭로해버려."라고 엄마가 조언했다.

"이젠 평생 동안 절교한다고 쓸까?"
"그런 말은 쓰지 마라. 오늘 마음 상하더라도 내일은 또 변할 수 있으니까."

이어서 요가일래는 그 친구에게 교환한 스티커를 모두 다시 돌려달라고 했다. 그러자 그 친구는 이미 교환한 것은 자기 것이니까 돌려줄 수 없다고 답했다.

"어떻게 답해?"
"그렇게 하라고 해. 좋은 친구가 스티커 때문에 이렇게 변한 것을 보니 앞으로 같이 놀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한국 스티커가 친구를 버릴 정도로 좋긴 좋은갑다. 그렇지?"
"정말 아름다워!"
"친구가 폭로한다고 겁먹거나 부끄러워하지마. 사실이잖아. 월요일 학교에 가면 반 친구들 모두에게 한국에서 받은 스티커 한 장씩 선물주는 것이 좋겠다.
"그렇게 할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월요일 같은 반 아이들 모두에게 나누어줄 한국 스티커
 

이렇게 의기소침해 있던 요가일래는 월요일 반 아이들에게 선물할 스티커를 골랐다. 이 날 더 이상 친구와 인터넷 대화를 하지 않으니 요가일래는 부모와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고 또 여러 가지 하고 싶은 일을 했다. 한국 스티커 때문에 괜히 친구관계를 끊게 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든다. 한편 부모의 말을 듣고 쉽게 평정심을 되찾은 요가일래의 밝은 모습에 흐뭇하기도 하다.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종철

    서경이도 사촌언니 보다 더 좋은 스티커 더 이쁜 스티커 가지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요가일래의 스티커 사건이 이제 남의 일이 아니라 머지않아 서경이 일처럼 생각 되어지네요.

    2010.02.28 09:24 [ ADDR : EDIT/ DEL : REPLY ]
  2. 욕심이 강한친구들은.... 좀
    ㅎㅎ 스티커도 나눠쓰고 참 착하네요^^

    2010.02.28 10:41 [ ADDR : EDIT/ DEL : REPLY ]
  3. Sun'A

    요가일래도..요가일래 친구도 한국 스티커 사랑 대단하네요~^^
    요가일래 마음이 너무 이뻐요..
    반 친구들 나눠줄 생각도 하고..^^
    저 어릴때 생각 나기도 하구요..ㅎ
    어른이된 지금봐도 스티커가 이쁘긴 이뻐요..ㅎ
    휴일 잘 보내세요^^

    2010.02.28 10:43 [ ADDR : EDIT/ DEL : REPLY ]
  4. 스티커라..이것도 다 동심이겠죠^^..
    짝사랑 폭로라니..흠..;; 친구라기보다는..흠..

    2010.02.28 10:56 [ ADDR : EDIT/ DEL : REPLY ]
  5. Melody

    원... 유치하면서도 악랄하군요... 짝사랑 폭로라.... -_-

    혹시 그 아이때문에 짝사랑이 어긋나면 제 조카 (지금 9살) 를 소개시켜 드릴 의향이 있습니다. 아주 훈남이에용 ^^

    2010.02.28 15:47 [ ADDR : EDIT/ DEL : REPLY ]
  6. 누군지 모르지만 학교의 그 가시나 악독하고 표독스럽기가 그지 없구만요.... ㅡ..ㅡ

    2010.02.28 22:0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