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09. 11. 28. 06:31

아버지(45세)가 15세 된 자신의 딸(현재 21세)을 지속적으로 강간한 사건이 아동성범죄자에 대한 거세 도입에 불을 짚혔다. thenews.pl 9월 16일 기사에 따르면 94%가 아동성범죄에 대한 처벌을 크게 강화할 것을 지지했고, 17%만 화학적 거세에 반대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8세기 거세 도구 (사진: „Scanpix“, 출처: http://15min.lt/naujiena/aktualu/pasaulis/57/57767/)

9월 25일 폴란드 국회는 형법 수정안을 통과시켰다. 주된 내용은 아동성범죄에 대한 처벌을 한층 더 강화했고, 특히 '화학적 거세'로 불리는 외래치료 제도를 받아들였다.

수술을 통한 거세 방식은 남성성을 없앤다는 점으로 인권침해 논란을 야기할 수 있지만, 화학적 거세는 주사 등으로 약물로 성욕을 감퇴시키는 것이다.

이 형법 개정으로 미성년자에 대한 성폭행은 최고 15년, 혈족상간은 최고 8년까지 징역에 처할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미성년자에게 성매매를 제안하는 행위는 최고 2년까지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동성범죄 거세 처벌을 담고 있는 법률에 서명한 카친스키 대통령(http://www.tvn24.pl 기사 화면)

11월 26일 폴란드 레흐 카친스키 대통령은 이 개정안 법률에 공식적으로 서명했다. 이로써 폴란드는 아동성범죄에 대한 처벌 중 하나로 화학적 거세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 법률은 공포 후 6개월이 지난 후부터 발효된다. 폴란드는 한 해에 850여건의 아동성범죄 소송사건이 발생하고 있다.

* 최근글: 종이로 눈결정체 만드는 8살 딸아이
* 최근글: 자신의 치아를 악기로 사용하는 재주꾼

               가장 아름다운 폴란드 여성 10인
               
세계 男心 잡은 리투아니아 슈퍼모델들

<아래에 손가락을 누르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폴란드 대통령이 대단한 일을 했군요.
    우리나라도 화학적 거세만이라도 도입을 해야합니다.
    성폭행 당하는 여성분들을 생각한다면 수술적 거세도입이 시급하지만... 인권문제로 말이 많아서 힘들것 같고요. (성폭행한 놈의 인권을 생각한다니 좀 어이가 없지만요. 현실이..ㅠ)

    기사를 읽고서 얼마 전에 이슈가 됐던 나영이사건이 생각나네요.

    2009.11.28 13:4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