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09. 9. 5. 08:4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프(Skype)는 스카이프상에 있는 모든 사람과 무료로 통화할 수 있고, 또한 스카이프에서 스카이프로 거는 영상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다. 2003년 8월 첫 베타 버전이 발표된 후부터 빠르게 확산되어 2009년 5월 11일 현재 전세계에서 17,443,598 스카이프 사용자가 있다.

초유스는 스카이프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한국과 통화뿐만 아니라 집안에서도 다른 방에 있는 식구들과 연락하는 한 방법으로 이 스카이프를 애용하고 있다. 주변 리투아니아 친구들 대부분도 직장이나 집에서 이 인터넷 통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초유스는 집안내에서 식구들과 대화하는 데 스카이프를 애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리투아니아 국회의 결정은 스카이프 사용자들에게 놀라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바로 리투아니아 국회의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국회의원과 국회사무처 직원들이 더 이상 스카이프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리투아니아 국회의 정보기술과 통신 담당 부서는 이 스카이프가 안전하지 못하다고 판단했다. 스카이프가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다른 프로그램 사용에 장애를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국회는 스카이프 사용을 봉쇄하는 새로운 안전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투아니아 국회의사당 전경

이 결정에 리투아니아 누리꾼들은 열띤 논쟁을 벌었다. "스카이프 사용으로 통신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는데 경제 위기에 국회의 결정을 이해할 수가 없다", "스카이프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는 메일로도 쉽게 전파될 수 있다", "아예 국회에 인터넷을 금지하는 것이 어떨까?" 등등 다양한 댓글들이 쏟아졌다.

가까운 나라 에스토니아는 정부 차원에서 통신비 절감을 위해 스카이프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과연 이번 리투아니아 국회의 결정이 얼마나 오래 갈지 궁금하다.

* 관련글: 국회의원 월급인상에 누리꾼 뿔났다
               리투아니아 고위공직자 월급은 얼마나 될까?

Posted by 초유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스토니아는 스카이프를 만든 장본인들이 태어난 나라라고 얼마전 TV에서 봤지요.
    저는 스카이프 매니아 입니다. 사실 최근 폰을 바꾼후로(LGT) 조금은 주춤하고 있으나, 스카이프 폰을 잘 사용하고 있으며, PSP로도 사용을 합니다.

    여자친구와 장거리 연애를 하다보니...

    2009.09.05 13:27 [ ADDR : EDIT/ DEL : REPLY ]
    • 예, 스카이프는 에스토니아에 기반을 둔 개발자 Ahti Heinla, Priit Kasesalu, Jaan Tallinn이 처음 만들었지요.

      2009.09.05 16:1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