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유스의 동유럽" 블로그와 2월 12일 KBS 2TV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에 소개된 후 피겨선수 김레베카에 몇 가지 새로운 소식이 생겼다.

1. 다음카페 개설
2월 10일 김레베카 다음카페가 개설되었다. 다음블로거뉴스를 보고 다음회원인 써니님이 개설한 까페이다. 지난 3월 24일 키다리 아저씨님이 또 다른 다음까페를 개설했다.

2. 위키백과 김레베카 등재
위키백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이 영어와 한국어로 김레베카 항목 을 등재해주었다.

3. 한국으로부터 선물
레베카에 대한 방송과 블로그 글을 본 한 사람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의 모든 동영상을 선물과 함께 보내주고 싶다는 뜻을 전해왔다. 김연아를 이을  좋은 피겨선수가 될 것을 기대하면서 보낸다고 한다.   

다음카페 개설, 위키백과 등재, 선물 등 이 모든 것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해 준 것에 주위 리투아니아 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지 못하고 있다. 바로 한국 사람들의 이런 감동적인 모습이 오늘의 한국을 만들었구나를 느끼게 한다.   

지난 1월 폴란드 경기에서 입은 무릎 부상이 아직 완쾌되지는 않았지만, 레베카는 지금 열심히 체력단련과 경기훈련에 임하고 있다. 레베카는 가끔 초유스집을 방문한다. 딸아이 요가일래와 방에서 놀면서도 점핑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를 지켜보면서 "자나 깨나 피겨 연습, 대성공의 열쇠로다"말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레베카는 요즘 트리플 점핑을 향해 열심히 매진하고 있다. 이제 갓 만 11세가 된 레베카가 성장에 맞게 고난이도 기술을 익혀 오래도록 사랑받는 훌륭한 선수가 되기를 기대한다. (아래 영상은 레베카의 체력단련 모습을 담고 있다.)



* 피겨선수 김레베카 관련 동영상
      1.
김레베카 선수 폴란드 우승 경기
      2. 김레베카 선수 체력단련
      3. 김레베카 선수 빌뉴스 우승 경기
      4. 김레베카 선수 프리 스케이팅
      5. 피겨선수 김레베카, 팬을 위한 피아노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