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08. 12. 6. 06:32

어제(12월 5일) 많은 블로거들 특히 한국과 큰 시차를 가진 외국에 사는 블로거들은 한국의 블로거들이 잠들고 있을 때 아래 문구를 여러 번 접했을 것이다. 한국이 비활성화된 틈을 타서 다음 블로거 뉴스를 선점할 좋은 기회였지만, 티스토리의 모든 서비스가 정지된 바람에 아쉬워했을 법하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안정과 성능 향상을 위한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어, 티스토리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점점 후 밝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서비스 점점 시간: 2008년 12월 5일(금) 00-08시 (약 8시간)


티스토리에 블로그 둥지를 튼 지가 벌써 만 1년이 훌쩍 넘었다. 한국과 시차가 6-7시간이 나서 보통 리투아니아 현지 시간으로 밤 10시에서 새벽 2시에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 그 동안 여러 차례 티스토리 서비스 점검으로 원하는 때 글을 올리지 못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어제는 장장 8시간 반이나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었다. 마치 지구가 멈춘 것 같았다. 세상과 소통해주는 길인 티스토리가 막혀버렸으니, 순간적으로 암담했다. 곧 마음을 가다듬고 티스토리를 생각해보았다. 늘 블로그와 함께 있지만 드러나지 않아 개설 초기를 제외하곤 별다른 의식을 하지 못했다.

어제 장시간 서비스 이용 정지를 겪으면서 그 동안 잊었던 티스토리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한꺼번에 일어났다. 특히 조기사의 "여러분을 위해 티스토리에만 몰입하다 보니, 한 생명이 힘들어하는군요"라는 글귀에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화초의 발랄한 생생함, 티스토리 직원들의 건강과 행복, 티스토리와 블로그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출처: 서버 점검 중 티스토리 화면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