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를 맞으면서
가브로브인 대학생 둘이 가게에서 새 모자를 각자 샀다. 그들이 모자를 선택하고 값을 치르자 밖에 비가 주르륵 내리기 시작했다. 심란한 마음으로 그들은 문 입구에 서서 “어떻게 새 모자를 비에 적시지 않고 갈 수 있을 까?”에 대해 여러 가지 궁리를 했다. 결국 그들이 생각해낸 해결책은 서로 모자를 바꾸어 쓰고 비를 맞으면서 가는 것이었다. 다른 사람의 모자로 쓰고 가니까 둘 다 훨씬 더 안심되기 때문에.

* 오늘은 내가 내니까
친구 셋이 음식점에 들어갔다. 그들 중 둘이 손을 씻으러 가는 틈에 남아 있는 가브로브인 친구는 재빨리 메뉴판을 보고 비싼 음식을 다 메뉴에서 지워버렸다. 이에 놀란 접대원에게 그가 말했다.
- 오늘은 제가 내어야 하니까요......      

* 무료 치료상담
무료 치료상담을 기대하면서 가브로브인이 길에서 의사인 이웃을 잠깐 멈추게 하고 물었다.
- 의사 선생님, 선생님이 콧물을 흘리면 어떻게 합니까?
- 그야 기침하죠.
그 의사도 가브로브인이었다.    

* 절약 교육
가브로브인이 아들에게 새 신발을 사주었다. 다음날 온 가족이 친척집을 방문하는 길에 그는 아들에게 물었다.
- 너 새 신발로 걷고 있니?
- 예, 아버지.
- 그래. 하지만 보폭을 더 크게 해!

* 택시 안에서
가브로브인이 소피아에서 해결해야 할 여러 가지 일이 있어 하루 종일 택시를 타고 다녔다. 그가 일을 다 마치자, 택시운전사는 요금청구서를 쓰면서 물었다.
- 수도 소피아가 마음에 드세요?
- 솔직히 말해 아무 것도 못 보았어요. 돌아다니는 동안 늘 제 눈이 택시요금 계산기에 고정되어 있었으니까요. 

* 마지막 소원
중병을 앓고 있는 가브로브인이 죽음을 예감하고 힘겨운 목소리로 아내에게 말했다.
- 여보, 나의 마지막 소원을 잘 들어요. 얼른 가서 목욕을 하고 머리를 잘 빗어요. 그리고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미소를 띠세요. 오늘만큼이라도 아주 아름답고 매혹적인 여성이 되도록 노력해보세요...
- 당신 무슨 말을 하는 거예요? 당신이 이렇게 아파 누어있는 바로 지금 어떻게 제가 몸치장을 하고 미소를 지을 수 있나요...
- 바로 그 때문이죠. 당신이 보듯이 벌써 최후의 순간이 다가오고 있어요. 곧 저승사자가 제 영혼을 거두기 위해 우리 집으로 올 것이요. 그분이 우아하게 옷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예쁜 모습을 한 당신을 보게 된다면, 당신이 그분 마음에 들어서 혹시 제 대신에 당신을 데려갈 것 같아서...      

* 남은 것은 내가 죽은 후에
가브로브인 소년이 성당에서 돌아가신 어머니를 위해 초에 불을 밝혔다. 잠시 후 아버지는 그 촛불을 꺼버렸다.
- 내가 죽은 후에 그 남은 초에 불을 밝혀!

* 사고를 냈더니
- 사고를 냈더니 아내가 나를 버렸어.
- 자동차 사고 때문에?
- 아니, 자동차 안에 타고 있던 여자 때문에...

* 지금이 바로 그를 초대할 때
아내: 의사가 우리 친구 페트로브에게 아주 엄격한 식이요법을 하도록 처방을 내렸어요.
남편: 바로 지금이 그를 손님으로 초대할 때요. 

* 검은 닭 달걀
- 검은 닭 달걀 10개 주세요 - 라고 가브로브인이 점원에게 말한다.
- 당신이 구별할 수 있으면 직접 고르세요.
그 가브로브인은 가장 큰 달걀 10개를 골랐다.


관련글:
http://chojus.tistory.com/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