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08. 11. 6. 20:47

11월 6일 유럽 리투아니아에서 티스토리를 통해 발행한 글이 하루 종일 다음블로거뉴스 최신글 불러오기로 보이지가 않는다. 송고할 글 목록에는 분명히 있지만 이 글을 선택해 블로거뉴스로 글보내기를 할 수가 없다. 이 글을 지정할가 없으니 보낼 수도 없고 삭제할 수 도 없다.

한편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블로거뉴스로 보내기 채널을 선택하고 발행해도 다시 수정으로 들어와보면 채널이 선택되지 않은 채 있다.

원하는 글이 최신글 불러오기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등록하신 블로그의 rss정보가 비공개되었거나,
오래된 글인 경우 최신글로 불러올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트랙백으로 글을 송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대로 rss 정보 공개를 다시 한 번 더 하고 트랙백으로 글 송고를 시도해보았지만 계속해서 전송실패가 된다. 그 동안 아무런 문제 글보내기를 했다면 이런 경우는 오늘 처음이다. 이 글보내기 장애가 나만의 문제인가 궁금하다.

혹시 여러분은 이런 경우를 접해본 적이 없나요? 있다면 어떻게 해결했나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올리자마자 최신글에 뜨는 데 왜 바로 앞에 발행한 글은 여전히 뜨지가 않을까......
* 다섯 시간 정도 아무리 해도 해결이 되지 않아 이렇게 도움요청 글을 올렸는데, "그래도 다시 한 번 해보자" 끈기 정신을 발휘해보았다. 해당 글을 삭제하고 새로운 글로 다시 올렸다. 성공 ㅎㅎㅎ...... 하지만 여전히 의문은 남아있다. 왜 송고할 글 목록의 글을 지정할 수 없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왜 송고할 글 목록의 글을 지정할 수 없을까?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