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14. 2. 5. 07:02

아시안컵 한국 호주 결승전 해외 생중계 사이트는 여기로 
http://www.fromhot.com/ (경시 시작 전 더 많은 중계사이트 안내)

외국에 살고 있으면 가장 보고 싶은 것 중 하나가 한국방송이다. 유럽 리투아니아에서도 유선으로 아리랑TV, 위성으로 KBS World를 시청할 수 있다. KBS World는 수신카드를 구입해 매월 수신료를 납부해야 한다. 인터넷으로 특히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려고 하면 해외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하다라는 쪽지가 뜬다. 

예능 프로그램에 에 관심이 있는 딸에게 한국방송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이런 제약으로 그 동안 할 수가 없었다. 다행히 유튜브가 있어 조금이나마 그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었다. 지난해 연말 TVPAD를 알게 되었다. 기기가 구입하면 매월 수신료를 내지 않고 인터넷으로 한국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다고 했다. 반가운 소식이었다.

그래서 한국 방문시 물품구입 목록에 제일 첫 번째로 기록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해서 32만원을 주고 tvpad3을 구입했다. 개봉하니 크기가 명함의 약 2배가 약간 넘었다. 과연 이 작은 기기로 유럽에서도 한국방송을 볼 수 있을까라는 의문마저 들었다.


hdmi로 기기와 텔레비전을 서로 연결하고 전원을 연결했다. TV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나타났다. 


설정에서 Wi-Fi를 설정했다. 그리고 메뉴에서 HD KKS로 들어가니 SBS, KBS2, KBS1, MBC, tvN, KBSNSport를 시청할 수 있다. 


메뉴에서 Solive로 들어가니 YTN를 비롯한 21개 한국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다. 
이날 성공적으로 설치한 후 한참을 KBS와 YTN을 시청했다.


"이제 한국방송 때문에 당신이 일을 적게 할까 심히 걱정된다."라고 아내가 벌써 불만을 드러냈다.
"적어도 다가올 동계 올림픽 기간은 분명 당신의 걱정이 사실일 거야."

tvpad 덕분에 이렇게 수월하게 유럽에서도 한국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다니 정말 좋은 세상에 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낀다. 더우기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방송 프로그램을 직접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