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2. 1. 25. 06:07

최근 우리나라의 한 홈쇼핑이 진행한 차량용 블랙박스 판매가 1시간 동안 9억 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라는 소식을 접했다. 어느 쪽이 원인을 제공했는지 서로 다툼이 있을 경우 기록된 영상이 유용한 자료로 쓰일 수 있겠다. 

리투아니아에는 아직 그렇게 인기있다고는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인근 나라 러시아와 폴란드 운전자들이 블랙박스 이미지 센서 등으로 찍은 도로 위 동영상이 심심치 않게 유튜브에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폴란드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된 횡단보도 위 아이와 엄마 관련 동영상 두 편을 소개한다. 

▲ 몇초 후 눈썰매 탄 아이의 운명은?
 
 
먼저 골빈 엄마이다. 눈썰매에 어린 아이를 태우고 여자 둘이서 횡단보도를 건넌다. 도로 위에서 앞으로 밀고 가던 눈썰매가 잘 가지 않자 엄마는 눈썰매를 끌기 시작한다. 등 뒤에 있는 아이를 살펴보지도 않고 엄마는 그대로 앞만 보고 간다. 반대편 차선에서 아이는 눈썰매에서 미끄러지더니 도로 위에 넘어진다. 엄마는 그냥 빈 눈썰매를 끌고 간다. 횡단보도 앞에 정지한 차의 운전자가 경고음을 낸 후에야 엄마는 돌아와서 아이를 데리고 간다.     



성질 급한 운전자가 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대로 달렸다면 평생 동안 후회할 큰 일을 당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도로에서는 동행하는 아이나 어린이를 자기 시선밖에 두어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것을 뼈조리게 느끼게 하는 동영상이다. 

두 번째 동영상은 미친 운전수로부터 아이를 구한 잽싼 엄마이다. 횡단보도 하얀 선이 분명한 도로 위다. 앞선 차가 횡단보도 앞에 멈춰 서있다. 뒤에 따라오던 차가 빈 차선으로 빠져나와 급하게 달린다.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 아이를 아찔하게 부딛힐 수 있는 찰나이다. 엄마가 앞서가던 아이를 잽싸게 잡아 자기 쪽으로 끌어당긴다. 엄마의 순간적인 빠른 대응으로 아이는 화를 면하게 된다.


차량 블랙박스는 원인 규명에도 유용하지만 이렇게 운전자나 보행자에게 교육과 각성을 위해 좋은 자료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우리 집도 하나 장만해보고 싶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