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07. 11. 28. 06:05

http://chojus.com을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는 초보자입니다. 저는 게시판으로 제로보드 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로보드 4 게시판에 글을 쓰고 글 안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보았으나, 애드센스가 도무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의 여러 정보를 찾아봐도 확실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음 먹고 한번 연구해 나름대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도사들에겐 누워서 떡먹기일 지도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 처해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제 경험을 쓰고자 합니다.

기본조건: 제로보드 4, 애드센스 코드, 스킨 nzeo_ver3

1. 게시판 하단에 불러올 파일에 코드 삽입
먼저 게시판 모든 글에 코드를 넣는 데 실패해 제가 선택한 방법은 "게시판 하단에 불러올 파일" 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결과는 게시판 목록과 글을 열 때마다 오른 쪽에 애드센스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글이 길 경우 애드센스가 위로 올라가버려 방문자의 시선을 끌기에는 힘들었습니다.

2. 관리자기능->게시판 하단에 출력할 내용에 코드 삽입
기사를 다 읽은 방문자에게 바로 애드센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게시판 관리자기능"으로 들어가 "게시판 하단에 출력할 내용"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그렇더니 모든 게시판 글 말미와 가까운 곳에서 애드센스가 나타났습니다.
    1번보다 더 마음에 들었지만, 글 말미와 애드센스 사이에
    목록보기+추천하기 등
    제로보드 제작권 표시
    이전글
    다음글 등이 칸을 차지해 여전히 방문자의 시선을 잡는 데는 약해보였습니다.

3. 해당 스킨내 view.php와 view_foot.php 파일을 수정하다
그래서 우둔한 머리로 다시 연구해보았습니다. view_foot.php에 들어가 이전글과 다음글을 나타내게 하는 소스를 제거했습니다. 한 걸음 나아가 게시판 모든 글 말미에 ip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에 주목해 view.php 파일에서 이를 찾아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찾아내 애드센스 코드와 교체를 하면 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nzeo_ver3 스킨 view.php 파일에서
    <br>
    <div align=right style=font-family:tahoma;font-size=8pt><?=$ip?></div>
    소스를
    <table cellspacing=0 cellpadding=0 width=600>
    <tr><td>
    애드센스 코드
    </td></table>로 교체했습니다. 그렇더니 모든 게시판 글 말미에 원했던 애드센스가 생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제로보드 4 게시판 모든 글 가운데나 서두에 애드센스를 넣는 데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아시는 분 있으시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