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09. 12. 17. 09:15

한국에도 갑자기 추워졌다. 북동유럽의 여러 나라에도 이번 주 영하 15도에 육박하는 추위를 보이고 있다. 얼마 전 내린 눈은 녹지 않고 있다. 이제 날씨가 영하 5도 내외로 올라가면 언덕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 것이다. 바로 눈썰매를 타기 위해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폴란드 사람들이 올린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옛날 추억이 떠올랐다. 90년대 초반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 현지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던 시절이었다. 당시 눈이 쌓인 한적한 마을의 평평한 도로를 찾아 눈썰매를 탔다. 눈썰매는 경사진 언덕에서 타야 하는 데 왜 평평한 도로를 찾았을까? 도로가 직선이면 더 좋다. 그래야 더 안전하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이유는 자동차 눈썰매를 즐기기 위해서이다. 눈썰매를 자동차에 묶고 타는 놀이이다. 쌩쌩거리는 바람 속에 눈썰매 타기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폴란드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는 겨울철 놀이인 자동차 눈썰매 동영상을 아래 소개한다.  









담력있는 사람들은 시속 100km 이상으로 이 자동차 눈썰매를 타기도 한다. 하지만 이 놀이는 상당히 위험하다. 젊었을 때 외국에서 추억 만들기라는 명목으로 타보았지만, 지금은 못 탈 것 같다.  

* 최근글: 곤니찌와, 니하오 대신 안녕을 들어봤으면... 
               가장 아름다운 폴란드 여성 10인

<아래에 손가락을 누르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