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09. 8. 16. 06:22

유럽 들소는 유럽에 살고 있는 포유동물이다. 현재 폴란드, 벨로루시, 리투아니아 등지에 살고 있다. 대부분 유럽의 마지막 원시림이라 불리는 폴란드 비아워비에자 숲에 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럽 들소는 유럽에서 생존하는 가장 크고 무거운 포유동물이다. 이 유럽 들소는 유럽에 살고 있는 야생 소 종류 중 최후의 생존자이다.

유럽 들소의 몸길이는 보통 3.0미터이며, 키는 2미터로, 몸무게 1톤이다. 유럽 들소는 아메리카 들소와 비교하면 목과 머리에 있는 털이 더 짧은 편이지만 뿔과 꼬리는 더 길다.

1996년 국제자연보호연맹은 유럽들소를 멸종위기종으로 분류해서 보호하고 있다. 리투아니아에서도 유럽들소 사냥은 금지되어 있다.

1800년대 야생 숲에서 늑대나 곰이 공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워낙 몸집이 크고 강해서 인간외의 천적이 거의 없다. 최근 폴란드 비야워비에자 숲을 방문해 야생 숲에서 살고있는 유럽들소를 직접 보고자했다.

아쉽게도 국립 공원 관계자에 의하면 숲이 워낙 방대해서 만나기가 어렵고, 또한 안전을 보장하지 못한다고 했다. 또한 공식 안내자 없이는 숲을 방문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그래서 도시 인근에 넓은 우리에서 살고 있는 유럽 들소를 찾아가 이들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보았다.


* 관련글: 늑대사냥꾼이 늑대와 함께 사는 까닭
               "한국은 개고기, 우린 까마귀고기!"
Posted by 초유스